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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첩자 유저들을 위한 공략
미쿠미쿠쨩
2013-02-21 09:05:04 ㅣ 조회 1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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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첩자유저분들의 다양한 스킬트리를 보던중 pvp에 특화된 저만의 스킬트리를 소개할까해서 올립니다.
우선 첩자에 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RVR에서 탱커가 탱킹을 할때 천or원딜러를 순삭시키는 역할 적 누이 합류꼬리를 자르는 역할
  • 1:1에선 환술의 공포외에 모든 cc기를 풀수있는 강력한 직업

 

저는 쌍수 이므로 양손트리이신 분들은 쌍수무기연마는 안찍고 원하시는 스킬 하나 더찍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회오리베기 진공폭발을 추천드립니다.
회오리베기는 막타용 진공폭발은 10m내에 은신한적까지 끌어당기는 능력

자 이제 제 스킬트리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 이동기-순간이동 물러서기 그림자밟기
  • 공격스킬-돌격 3단베기 결정타 폭풍가르기 난타 덮치기 어둠의 일격
  • cc기해제류-발묶임해제 강인한의지
  • 나머지-가벼운손놀림 소드락질 보호의날개 은신 재빠른몸놀림

 

격투 패스브를 다찍은 이유에관한 설명

 

  • 무기단련의 공격력9%증가 쌍수라서 쌍수무기연마 공속연마는 양손이던 쌍수건 필수(올려보시면압니다)
  • 막고반격과 물리관통은 격투의 꽃 상대의 무기공격을 막으면서 스킬쿨초기화되고 물리관통시 판금을녹임

 

전투불능방어를 찍지 않은 이유

 

  • 전투불능방어는 면역이지 cc기 해제가 아님 즉 덮치기 어격 당하는순간 써도 이미 물리봉쇄 상태 즉 쓰고 들어가야된다.
  • 하지만 덮치기 어격 당하는순간 이미 가죽계열은 죽은상태

 

약점간파를 찍지 않은 이유

 

  • 중첩 3회라는 아쉬운 상황+치명타뜰때만 중첩>>결국 결정타 어격에서 치명터지면 8프로 증가된상태
  • 하지만 이제 쓸 스킬은 돌격과 3단베기 난타 폭풍가르기일뿐
  • 결국 효율성 제로

 

연속회피를 찍지 않는 분들께 한마디

 

  • 이건 약점간파처럼 제한이 없고 회피 뜰때마다 유지 회피율 16퍼 무시못함
  • 가죽셋 착용시 기본 회피율이 기본 11퍼정도인걸 감안하면 16퍼 증가는 ㅎㄷㄷ한수치

 

기본적인 스킬쓰는 순서

 

  • 여기서 태클이 좀 많을꺼 같은데 돌격 3단베기2타 덮치기 그밟 어격 결정타 폭풍가르기
  • 위처럼 쓰는 이유는 철벽계열의 무적에 첫타 덮치기를 쓰게되는 경우가 많음
  • 아무리 빨라도 속박해제쓰는것보다 돌격 3단이 더빠르게 들어간다

 

그림자 밟기의 활용법

 

  • 천계열 및 곰맵짐 상태의 적이면 상태이상기 지속시간이 상당히 짧아짐 가끔 덮치기이후에 뒤로걸어가서 어격날리라하면 이미 기절이 풀려있는 경우도 있고 의지있는 계열은 바로 푸는게 가능하기에 덮치기 그밟 어격이 상당히 효율적임

 

계열별 pvp노하우

1. 판금 철벽 계열

 

기본적으로 판금은 피통이 크고 방패 착용하면 철벽패시브로 방패방어 확률이 올라감
게다가 첩자 특성상 원쿨 못내면 죽는다는 점이 리스크
여기서 중요한점은 상대의 밀착방어가벼운손놀림을 빼야된다는 것
아직 pvp보단 때쟁이 주라 기본적으로 1:1상황이 시작되면 밀방 가벼운손놀림 을 쓰고 시작하는경우가 많으므로
가볍게 은신으로 모든 버프 빼주고 뒤에서 콤보를 들어가야된다는점
확실하지는 않지만 정면 돌격이나 덮치기는 방패방어가 뜨는 상황이 상당히 많음
하지만 뒤에서 들어가면 빗나감 아닌이상 방패방어 무기막기가 뜨는상황을 못봄
상대 버프 다빼고 콤보시작을 하면 그 무섭다는 포식이라도 이미 죽어있음
그리고 상대방에게 선타를 당하는순간 소드락질을 미친듯이 누르면 상대는 잠듬

 

2. 천 마법 죽음 계열

여기서 보호의 날개를 찍은 이유가 생김
마법+죽음 계열의 특징을 보면 어떤 사람이건간에 기본콤보가
죽음의창 까마귀 연쇄번개 얼어붙은대지
죽창맞는순간 강인한의지를 쓰고 보호의날개를 쓰면 그 이후의 모든 마법공격은 면역이뜨면서 데미지를 안받음
즉 저승사자같이 보호막쓰고 은신해서 선타를 죽창으로 뺏겨도 강인한의지 보호의날개를쓰면 콤보를 피하게되서
역관광이 가능하다는 사실 또한 격투계열에 치명적인 까마귀실명효과도 안걸리므로 순삭가능

 

3. 개인적으로 가장 까다롭게 느끼는 환술 사명계열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포에 취약한 첩자라서 환술있는 직업이 상성상 우위
또한 어격의 물리봉쇄는 첩자의 주딜인 격투액티브를 쓰지못하게만듬
결국 이 계열과 싸울때 중요한건 선타 및 소드락질의 활용 그리고 보호의날개타이밍

 

4. 그리고 현재 잉여라고 취급받는 활쟁이

활쟁이 가죽셋입고 패시브찍으면 활사거리 28m 돌격 12m 당기기 20m 덮치기 10m 임을 고려해보면 거리벌려진 상태에서
활쟁이들은 마음을 놓고 있는 경우가 99퍼 이때 순간이동 폭풍가르기 덮치기 쓰면 이미 활쟁이는 뒤가 잡힌상태 마음대로 요리가능함

미쿠미쿠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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